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활동 보고

2019년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9. 2. 18.

 

저널리즘의 원칙과 기본,

시민과 회원의 힘으로 바로 세우겠습니다.

 

 



안녕하세요전북민언련입니다.

 

지난 금요일(2/15)에 전북민언련 2019년 정기총회가 진행되었습니다당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회원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총회에 참석하지 못한 회원님을 위해 진행 내용을 소개해 드립니다.


▲ 개회 인사를 하고 있는 김은규 공동대표 (총회 의장)

   


'언론 개혁시민의 힘으로'라는 민언련 슬로건처럼 지난 한 해는 언론 개혁을 위한 시민들의 힘을 결집해 내기 위한 활동 시간이었습니다이런 활동 내용들을 정리해 지난 1월 19일 총회준비위원회에 거쳐 제출된 2018년 사업 활동 보고회계 결산 보고, 정관 개정 및 감사 선출 건, 2019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을 총회에서 회원들에게 승인받았습니다.

▲ 2018년 주요 사업 설명(PPT 발표 자료)



전북민언련은 2018년 한 해 동안 지역 언론에 대한 모니터 및 6.13지방선거와 관련한 대응 활동, 지역 언론 개혁 활동, 미디어교육사업, 마을미디어 공론장 형성을 위한 활동에 집중해 왔습니다. 이 중 기획모니터 및 이달의 좋은 기사에 대한 활동 보완 요구가 있었고요, 미디어 교육사업에 대한 개편 요구도 있었습니다.

▲ 2018 전북민언련 사업 보고 PPT


 

▲ 2018 전북민언련 사업 보고(사무국장)


이어 정혜인·정병삼 감사의 감사안이 제출되었고요

이사회에 의견 제출 강화와 분과 모임 활성화 요구가 있었습니다.

▲ 2018 전북민언련 감사 발표 (정병삼 감사)



2019년 정기총회 안건은 모두 세가지입니다. 정관개정과 감사선출, 2019년 사업계획 승인입니다.

각 지역의 민언련은 서울민언련의 지부 형태로 현재 등록이 되어 있으나 실질적으로 독립된 비영리단체입니다. 실제 운영에 맞춰 각 단체을 분리하자고 지난 2016년 전국민언련 대회에서 논의되었습니다. 

이에 각 단체가 개별 기부금단체로 등록하기 위한 준비로 정관에 재정 공개와 해산시 잔여재산 공개 등의 내용이 필요합니다. 지정기부금단체 등록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으로 정관 개정이 총회에서 승인되었습니다.

감사 선출과 관련해 아래의 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이어 2019년 사업 계획을 손주화 사무국장이 발표했습니다.

2019년 사업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상모니터 사업 강화 및 지역언론 개혁, 미디어교육사업, 재정사업을 위한 회원 확대와 후원금 모금이 진행되며 전북민언련 조직강화를 위한 점검 및 20주년 기념을 위한 여러 사업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규 감사로 오청균 회원이(사진 오른쪽추천됐습니다모두 총회에서 승인되었습니다이날 위촉장을 받고 회원님들께 공식적인 인사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 2019 신입 감사 (오청균 회원)


작년 총회부터는 민언련 사업 방향 마련에 있어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앞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이달의 좋은기사와 지역언론모니터를 통한 지역언론의 긍정적 보도 확산에 좋은 평가를 해주셨으며 향후에도 지역언론 개혁 운동을 위한 부분에 집중해 주라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참여해주신 분들과 결의를 모으며 2019 정기총회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전북민언련의 2019년이 시작되네요. 올해는 20주년입니다.

더 많은 회원들과 함께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사진: 김민지 이사전주시민미디어센터

 



○전북민언련 2018년 결산 보고 살펴보기:

   https://www.malhara.or.kr/2919

정기총회 자료집 파일을 받기 원하는 회원님께서는 사무처로 연락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