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notice

2021 전북민언련 신임 감사 추천 안내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1. 1. 25.

 

전북민언련은 언론의 민주화와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언론에 대한 감시와 비판, 견제 그리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사회적 공기로서의 언론의 사명을 다하도록 하는 시민운동단체입니다.

전북민언련에서는 2021 정기총회를 앞두고 신임 감사 추천을 받고자 합니다. 전북민언련 감사는 사업 및 재정에 대해 연 1회 이상 감사를 진행하고 이를 총회에 보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국가 권력 및 자본 권력을 견제하고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확대 보호하는 비영리시민단체의 일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전북민언련 감사는 2021 전북민언련 정기총회에서 선출해 2명으로 구성합니다. 임기는 1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습니다.

 

추천 조건정관 제2장에 따라 전북민언련 회원 자격을 갖춘 자

제2장 회 원

제5조(자격) 본 회의 목적과 사업에 동의하고 회원의 권리와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자 하는 사람으로 한다.

제6조(구성 및 가입)

① 본 회의 회원은 본 회의 목적과 사업에 동의하며,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자로 한다.

② 본 회의 회원가입 절차는 내규로 정한다.

제7조(권리와 의무) 본 회의 회원은 다음과 같은 권리와 의무를 갖는다.

① 본 회의 회원은 본 회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회에서 발의권, 의결권을 갖고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갖는다.

② 본 회의 운영전반에 대하여 알 권리를 가지며 주관하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③ 본 회의의 회칙과 각급 회의의 결의사항을 준수하고 적극 실천해야 한다.

④ 소정의 회비를 정기적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 선출직 정치인이나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상근직 간부 또는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한 행정기구의 상근직 임원, 등록 정당의 임원, 등록된 언론기관 종사자 등은 제척하게 됩니다.

 

추천 방법추천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malhara21@hanmail.net)

2021 전북민언련 감사 선출 추천서.hwp
0.01MB

 

추천 기간2021년 1월 25일(월)~2월 1일(월) 자정까지

문        의전북민언련 사무처(063-285-857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