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마을공동체미디어

전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 제3기 7차 집행위원회 회의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1. 7. 7.

전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 제3기 7차 회의가 7월 7일 전북민언련 사무실에서 있었어요. 마을미디어를 주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방법들을 많이 고민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전차회의록으로 전라북도 비서실장 면담 건, 전북 생생대학 마을미디어 수업 진행 건, 주민의회 정상회담 건, 공동체라디오방송사 추진과 관련한 내용을 보고했고 5월-7월 있었던 사업들도 내용을 이어 논의했는데요

2021 전북마을미디어 기획사업인 <주민의회 정상회담> 기초의원 정책콘서트 우아동편 진행되었던 내용과 평가를 공유했고 주민들의 관심이 높았던 부분에 대해 긍정적 평가가 있었음을 알리며 다음 순서로 완주 지역이 가능한지 여부를 검토했습니다. 이어 6월 있었던 전라북도 중간지원조직 간담회 내용을 공유했고 이런 자리에 마을미디어 활동가가 좀 더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유수경 위원장님의 제안이 있었습니다.

전북마을미디어 플랫폼인 <방방곡곡 동네TV>는 물왕멀, 기린봉라디오 등 다양한 마을미디어의 참여와, 알찬 구성이 엿보인 스토리 제작, 그리고 생생대학으로 알게된 무주마을늬우스의 뉴스 제작 참여가 7월에 예정되면서 긍정적 평가가 이어졌습니다.

이 외에도 안건과 기타 논의에서 홍보 사업 강화를 위한 방안들이 논의되었고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마을미디어 축제, 우수콘텐츠 공모전, 전주시민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공동체라디오 방송 주간 등을 연결해 전북형 마을미디어 주간을 만들어 보자는 제안이 있었습니다. 하반기도 흥미로운 사업들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말하고 싶고 쓰고 싶고, 함께 의논하고 싶은 주민분들이 모일 수 있는 그런 자리 많이 만들고자 합니다.

함께,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전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로 문의 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