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북마을공동체미디어

전북마을공동체미디어활성화네트워크 제3기 8차 집행위원회 회의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1. 9. 27.

 

전북마을미디어네트워크 제3기 8차 회의가 지난 9월 8일 있었습니다. 이번 회의는 특별히 송천동마을신문 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기초의원 정책콘서트 진행 상황, 전라북도 중간지원조직 간담회, 방방곡곡 동네TV 사업, 내년 전라북돔 마을미디어 공모 사업 제안, 홈페이지 제작과 소책자 제작 등 홍보사업에 대한 전차회의록 보고가 있었습니다.

2021 전북마을미디어 기획사업인 <주민의회 정상회담> 기초의원 정책콘서트 완주군(삼례)편이 지난 8월 30일 완주군의회에서 무사히 진행됐습니다. 지난 회의 때까지만 해도 일정이 명확히 결정되지 않아 많은 걱정이 있었지만, 삼례사람들을 중심으로 여러 도움을 받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녹화한 내용은 지난 9월 13일부터 SKB전주방송을 통해 방영됐습니다. 이제 10월 한 편만 남겨두고 있는데요, 올해 가장 뿌듯한 사업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전라북도의 마을미디어 지원 사업과 관련해서는 지난 9월 10일(금) 전북민언련 사무실에서 전라북도마을미디어소위원회가 진행됐습니다. 

홍보 사업과 관련해서는 소책자 제작을 위한 공모 예산에 네트워크 예산 등을 더해 출판 부수를 더 확대하자는 의견이 나왔고, 소개 홈페이지 제작과 관련해서는 10월 3일까지 마감을 끝마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외에 11월 25일(목) ~ 11월 27일(토) 전주공동체미디어주간과 전북 마을미디어 축제 등을 결합해 진행하기로 하고, 세부적인 계획은 추후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진행했던 전북마을공동체미디어 우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도 같은 기간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1년은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을공동체 관련 활동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끝까지 잘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