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활동 보고

(활동보고) 2023 전북민언련 라디오 모임 1차, 2차 교육(2023.08.07~14.)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3. 8. 16.

8월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전북민언련 라디오 모임에 참여하고 싶다고 신청해 주신 분들과 함께 라디오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월 7일 첫 시간은 각자 자기소개와 함께 전북민언련 고영준 이사(마을공동체미디어 활동가)의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첫 교육은 마을공동체미디어의 의미와 함께 다른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미디어의 사례, 전주공동체라디오 소개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마을공동체미디어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4일 두 번째 교육에서는 라디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원고 작성 방법을 배웠습니다.

소재와 주제 찾기, 주의 사항, 분량은 어느정도로 해야 하는지 등 여러 예시와 함께 다양한 라디오 원고 형태를 살펴봤습니다.

 

그리고 5분 내외로 간단하게 직접 라디오 방송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모두 목소리가 너무 좋으셔서 지금 당장 라디오 방송을 시작해도 괜찮겠다는 칭찬이 오고 갔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과 함께, 전북민언련만의 라디오 방송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전북민언련 라디오 모임에 함께하실 분은 언제든지 전북민언련 사무처 063-285-8572(담당자: 조재익)으로 연락 주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 부탁드립니다.

 

전북민언련 공동체라디오 모임 참여 신청서

안녕하세요!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입니다. 전북민언련은 시민들 누구나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는 데 도움을 드리고, 기성 언론이 주목하지 않았던 목소리를 외부에 알리고자 전북민언련 회원

docs.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