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활동 보고

[활동보고] 말하는 라디오, 말하라 1~3화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3. 11. 13.

지난 8월 한 달 동안 전북민언련 라디오 모임의 라디오 방송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준비 기간을 거쳐 10월 17일 첫 녹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라디오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1화 - 키오스크가 어려워

첫 방송은 점점 확산되는 디지털 기기 이용에 어려움, 소외감을 느끼는 중·장년층과 관련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첫 방송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드디어 준비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화 - 지역, 독립영화에 관심을

두 번째 방송은 전북독립영화협회 구성원들과 함께 지역 영화, 독립 영화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했습니다. 정부의 지역 영화 예산 삭감 문제 때문에 처음에는 무거운 분위기로 시작했지만, 지역의 여러 독립영화들을 소개하면서 영화에 관심이 있다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방송이 된 것 같습니다.

 

3화 - 전주종합경기장 개발, 왜 논란이 될까?

세 번째 방송은 드디어 전주공동체라디오 전주FM의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최영호 변호사와 이문옥 전주시민회 사무국장님을 모시고,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에 대해 행정 절차를 준수하고 예산 낭비를 막자는 소수의 목소리들을 담았습니다.

 

말하는 라디오, 말하라 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전주공동체라디오 전주FM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개국 후 FM 93.5Mhz로 들으실 수도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북민언련 라디오 모임은 언제든지 열려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전북민언련 사무실(063-285-857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