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6

2016 전북민언련 후원의 밤이 11월 24일 진행됩니다 전북민언련 |2016 후원의밤 “희망인이 되어주세요” ‘언론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믿음으로 뚜벅뚜벅 걸어온 전북민언련이 열일곱 살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쉼 없이 달려갈 수 있도록 함께해 주세요. ○ 일시 : 2016년 11월 24일 (목) 오후 7시~12시까지 ○ 장소 : 신세계 파티하우스 (서신동 BYC건물 5층) * 화환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주차는 이마트 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 * 기부금 영수증을 보내드립니다. 2016. 9. 27.
분과모임) 모니카애뜰, 영화모임 달달 9월 소식 영화모임 '달달' 9월 '비밀은 없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알마마테르에서 합니다 9월 텃밭에서는 고추를 수확했습니다. 가을에는 '무'를 재배할 계획입니다^^ 2016. 9. 12.
활동보고) "김영란법 시행 코앞... 언론사 체질 개선 필요" 김영란법을 놓고 언론계 안팎에서는 논란이 여전히 가열되고 있지만 당장 시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무엇보다 지역언론계가 뒤숭숭하다. 사주와의 모호한 역학관계 때문이기도 하다. 사주가 운영하는 모기업의 방파제 역할을 강요당하기 일쑤인 현직 기자들, 게다가 급여는 제때 지급되지 않을뿐더러 취재 지원이 전무한 상황에서 자칫 김영란법이 악덕 언론사주들에게만 면죄부를 부여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팽배하다. (기사 내용 중) 토론회 잘 마쳤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내용 첨부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참소리 문주현 기자 "홍보비 받고 기사 써주는 언론...김영란법이 막을 수 있을까?" 김영란법 시행에 따른 전북지역 언론 취재 환경 변화에 대한 토론회 http://cham-sori.net/news/168088 오마이뉴스 .. 2016. 9. 8.
활동보고) 2016 마을만들기전국대회 마을미디어토론회 제9회 마을만들기 전국대회 "마을과 미디어의 만남, 그리고 지속하기" 컨퍼런스 현장 전북민언련에서는 전북지역 마을미디어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제도적 지원이 존재하고 있는지에 대해 얘기하고 왔습니다. 2016. 9. 5.
『7월의 좋은 기사』 선정) 전라일보 이수화 기자 "전주대사습놀이 뇌물 의혹 파장 집중 보도" 시민이 뽑은 『7월의 좋은 기사』 선정 결과 안내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은 매달 좋은 기사를 선정하고 이후 시민의 의견을 100% 반영하는 ‘시민이 뽑은 좋은 기사 상’을 수여합니다. 지역의 좋은 기사를 적극적으로 시민께 알리고 지역 언론이 타성에 젖은 기사, 시민과 유리된 기사를 쓰지 않도록 감시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시민들이 지역 언론에 관심을 갖는 만큼 지역 언론도 더욱 좋은 기사를 쓸 거라고 기대합니다. 7월의 좋은기사로는 전라일보 이수화 기자의 가 선정되었습니다. 2016년 7월의 좋은 기사 선정) 전주대사습놀이 뇌물 의혹 파장 보도 〇 선정 사유 : 전주대사습놀이 뇌물 추문에 대한 연속 기사이다. 상을 둘러싼 뇌물 추문이 터지자 전라일보에서는 뇌물 추문에 대한 상세한 보도와 함께 집행부를 포함한 .. 2016. 9. 5.
이달의 좋은기사) 7월의 좋은 기사를 뽑아주세요 이달의 좋은기사) 7월의 좋은 기사를 뽑아주세요 추천1. 전주대사습놀이 뇌물 의혹 파장 보도 〇 추천 사유 : 전주대사습놀이 뇌물 추문에 대한 연속 기사이다. 상을 둘러싼 뇌물 추문이 터지자 전라일보에서는 뇌물 추문에 대한 상세한 보도와 함께 집행부를 포함한 보존회의 폐쇄성이 심각함을 지적했다. 이후 보존회에서 제시한 개선 안에서도 이번 사안에 대해 책임질 위치에 있는 사람이 소위원회 위원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문제를 지적하고 나섰다. 이수화 기자는 약 9회에 이르는 보도를 통해 전주대사습놀이 보존회에 각계 각층의 대안을 제시했다. 뇌물추문 보도에서부터 시작한 이 기사는 대사습의 미래를 위해서는 스스로의 살을 깎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〇 기사 제목 및 보도 일시 : 전주대사습놀이 변해야 산다.. 2016. 9.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