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notice

[공지] 서울민언련 - 전북민언련 지부 및 CMS 분리 및 기부금 단체 변경 안내(2021.06.09.)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1. 6. 9.

안녕하세요.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입니다.

지난 2019년 부터 서울민언련에서 통합 관리하던 각 지역민언련의 지부 분리와 CMS 운용을 각 지역별로 따로 운용할 수 있도록 분리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모든 절차가 완료되어 2021년 6월 기준으로 서울에 있는 사단법인 민주언론시민연합이 아닌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이 CMS를 직접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기부금단체는 저희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으로 바뀌게 됩니다. 전북민언련뿐만 아니라 전국의 8개 지역 민언련이 사단법인 민주언론시민연합 지부의 법적 지위에서 벗어나 각각의 독립적인 조직으로 활동하게 됐습니다.

통장 등에는 ‘전북민주언론연합’이라는 이름으로 회비가 납부될 예정입니다.

 

각 지역 민언련의 독립은 법적인 관계를 정비한 것일 뿐 전국 민언련간 연대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앞으로도 '전국민언련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일상 연대는 물론 미디어 공공성 회복을 위한 언론권력 감시, 시민미디어교육 등 다양하 언론개혁 활동을 변함없이 이어가겠습니다.

 

전북민언련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회원님들이 있기에 지금까지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

 

8개 지역민언련이 독립체제로 전환됩니다 - 공지사항 - 민주언론시민연합

8개 지역민언련이 독립체제로 전환됩니다 민언련 지부등기 말소, CMS 후원관리도 분리 언론권력을 감시하는 시민언론단체 민주언론시민연합 8개 지역민언련이 독립조직으로 전환됩니다. 강원·

www.ccdm.or.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