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활동 보고

[교육] <지역과 함께 저널리즘 바로 보기> _ 순창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23. 10. 25.

전북민언련에서는 2023년 10월 전북 작은 시군의 풀부리주간시문과 함께 저널리즘을 바로 보기 위한 미디어 교육을 진행합니다. 이번 지역과 함께하는 미디어 강좌는 전주에서 진행된 언론학교를 뜨겁게 채워주셨던 변상욱 기자님, 박상규 대표님, 정준희 교수님이 함께 합니다. 또 전주시 선거브로커 사건을 알린 전주MBC 고차원 기자님도 함께 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진안에서 진행한 강의에 이어 지난 10월 21일(토) 오후 2시 순창교육지원청 3층에서 순창군민들을 대상으로 세 번째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열린순창과 같이 공동 주최, 주관을 하고 순창교육지원청의 후원을 받았습니다.

 

이번 강의는 언론학자인 정준희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정보사회미디어학과 겸임교수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현재는 MBC 100분 토론 진행자로도 잘 알려져 있죠.

"언론인 직업윤리와 청탁금지법"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언론의 역사적 배경과 함께 어떻게 언론이 권력을 가지게 되었는지, 기득권이 될 수 있었는지를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강의 후 평범한 시민들이 언론을 어떻게 견제할 수 있는지, 지역 언론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음 강의는 10월 25일(수) 오후 7시 김제에서 다시 변상욱 전 CBS 대기자님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으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