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성명·논평·기자회견

[성명] 최시중 임명 강행, 국민은 피곤하다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1. 5. 25.

최시중 임명 강행, 국민은 피곤하다
.......................................................................................................................................


이명박 대통령이 끝내 최시중 씨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밀어붙일 태세다. 도덕성도 없고 전문성도 없으며 방송현업인, 언론관련 3개 학회, 시민사회 모두가 반대하는 최 씨를 왜 이렇게까지 고집하는가. 이명박 대통령은 정녕 언론계와 방송계를 파국으로 몰아넣을 생각인가?
대통령의 ‘측근 중의 측근’으로서 대선 시기 ‘이명박 캠프’의 핵심멤버인 최 씨가 방통위원장 자리에 앉으면 ‘이명박 인사’에 대한 국민의 불신과 실망은 극에 달할 것이다.
지난 3월 17-18일 열린 최 씨 인사청문회를 본 사람이라면 최시중 씨가 결코 방통위원장이라는 자리에 앉을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표> 참고)




제기되는 의혹 가운데 어느 것 하나 시원하게 해명하지 못했고 방송통신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도 없었다. 뿐만 아니라 투기 의혹을 제기하는 질문에 ‘귀신이 곡할 노릇’, ‘귀신이 땅을 팔았다고 생각한다’는 등 수준 이하의 답변을 내놓아 국민들을 절망케 했다. 이 때문에 최 씨 인사청문회가 끝난 뒤 국회는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조차 채택하지 못했다. 그런데도 이명박 대통령은 인사청문회법만 믿고 임명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

현재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심각한 민심 이반에 처해 있다. 대통령과 국민이 모두 피곤하다고 한다. 최시중 씨 임명 강행은 국민을 다시 한 번 피곤하게 만들고 이명박 정부를 더 큰 ‘위기’에 몰아넣을 수 있다.
그가 끝내 방통위원장으로 임명된다 하더라도 언론계는 그를 위원장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로 인해 발생하게 될 방송계와 통신계의 혼란은 전적으로 이명박 대통령과 최시중 씨의 책임이다. <끝>


2008년 3월 25일
(사)민주언론시민연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