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 아카데미

2008년 학부모 미디어교실 (10월 6일 시작) - 강의취소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1. 5. 26.

아동 청소년의 미디어 활용능력은 뛰어나지만, 아직 가치관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관계로 각종 미디어가 제공하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 아동 청소년이 텔레비전이나 영화, 인터넷 등 일상 매체들의 폭력성 및 선정성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상황에서 아동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이용은 한 치도 미룰 수 없는 중요한 일이다.

아동 청소년의 올바른 미디어 활용을 위한 교육은 학교는 물론 가정에서도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가정에서 아동 청소년에게 미디어교육을 시키는 것은 어렵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가정에서 미디어교육을 담당해야 할 학부모의 능력 부족이다.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미디어 이용 습관을 길들이도록 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미디어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가 필요하다. 학부모 미디어교실의 목적은 학부모에 대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학부모가 주체적인 미디어 수용자로 거듭나도록 하고, 교육받은 학부모를 통해 아동 청소년이 주체적인 미디어 수용자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 있다.  



■ 교육 일시 : 2008년 10월 13일 ~11월 26 (매주, 월, 수, 금 오전 10~12시)
■ 교육 장소 : 전주시민미디어센터 대강의실 (전주 우체국 맞은편 산업은행 건물 3층)
■ 주최 :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 후원 : 방송통신위원회
■ 신청방법 : 전화신청 (285-8572)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 (malhara21@hanmail.net)

학부모 미디어교실은 미디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비평 능력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도록 하는 데 있다. 가정용 컴퓨터를 활용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실습을 이론 교육과 병행함으로써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영상편집의 기초 교육부터 사진을 활용한 영상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며, 이 과정을 통해 여행이나 가족 다큐멘터리 등, 자유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영상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 강의 일정과 강좌 순서는 일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강사 명단도 곧 올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