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이달의 좋은기사

2014년 5월의 좋은 기사를 선정해주세요 :)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4. 6. 10.

 "5월의 좋은 기사를 선정해 주세요^^

          - 6월 16일까지 댓글로 추천 받습니다.





후보작1) 언론사가 유세차량 판촉?_ 528_ 전주MBC_ 강동엽 기자


추천사유 : 선거 기간에 언론사가 후보들에게 미칠 영향력을 이용하여 후보들을 상대로 영리사업을 한 실태를 비판했다. 언론사가 선거 기간 후보들이 사용하는 유세차량을 특정업체의 것을 쓰도록 유도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행위를 드러내고 비판한 기사로 이후 후속기사를 통해 공직선거법 위반 사실을 구체적으로 알렸다. 공정선거를 감시해야 할 언론사의 지위를 이용한 영리행위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는 데 일조하는 기사다.

 

- 후속보도

    공직선거법 위반? _ 529_ MBC _ 강동엽 기자

 

- 전북민언련 브리핑 _ http://www.malhara.or.kr/1599

     전주MBC, 지역언론사가 후보자 대상으로 유세차량 판촉 논란 지적

 

 


후보작2)  후보자 토론회 기피 비판 보도, 새전북신문 실명 비판 이어가

 

추천사유 : 새정치민주연합 공천이 마무리되고 공천자가 확정되면서 새정연 후보자들의 토론회 기피가 이어졌다. 공천=당선이라는 후보자들의 오만과 유권자 무시하는 태도였다.
 
다른 언론사들이 유력후보의  토론회 불참에 침묵하거나 소극적 보도에 머물고 있을때 새전북신문은 토론회를 기피하는 후보자들의 실명을 그때 그때 공개하며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또한  후보자들이 토론을 통해 검증 받는 용기와 비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보도 사례 :

: 새전북신문 528<‘공천=다선, 자만심 가득? 비판 여론 고조 - 새정치연합 단체장 후보들 토론회 기피>(3), <토론 불참 후보, 유권자 무시하는 처사다>(사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