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동소개/notice

전북민언련 "100인 후원릴레이"에 함께할 아름다운 당신을 기다립니다.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8. 4. 2.

 

권력 감시는 언론이! 언론 감시는 시민이!


"언론 권력"을 견제·감시하고자 활동하는 전북민언련입니다. 

"100인 후원릴레이"에 함께할 아름다운 당신을 기다립니다.


작년 공영방송 정상화를 위해 지역 시군을 순회하고, 지역 언론 환경을 바로 세우고자 활동하며 지역의 많은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널리즘의 원칙과 기본을 회복하고 언론이 바로 선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언론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적극적으로 해달라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 있었던 총회에서는 전북민언련이 적극적으로 지역 의제들을 발굴해서 지역 언론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달라는 주문도 있었습니다. 모두 지역 언론을 정상화해서 지역 권력과 사회를 제대로 감시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자는 이야기죠.


언론 견제 활동을 위해서는 상근 활동가를 채용할 활동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미디어 교육과 정책사업을 펼칠 사업비도 필요합니다. 이에 민언련에서는 "100인 후원릴레이"를 시작하려 합니다.



저희는 지역 언론 환경을 바꾸겠습니다.

지역 언론이 역할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사회적 지원이 필요합니다. 지역 언론에 필요한 의제를 형성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사회를 흐리는 사이비 언론을 철저히 감시·견제하겠습니다. 


지역 사회를 바꿀 좋은 지역 언론 보도를 찾아내고 후원하겠습니다.

지역 사회가 바뀌기 위해서는 지역을 제대로 감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 언론이 필요합니다. 좋은 지역 언론의 보도를 적극 찾아내고 힘을 싣겠습니다. 지역민들이 응원하는 지역 보도를 지원하겠습니다.


후원금의 70%는 전북민언련 정책 사업을 하기 위한 활동가 인건비, 20%는 정책 사업 및 미디어 교육에, 10%는 좋은 지역 언론을 지원하기 위한 <이달의 좋은 기사/ 전북민주언론상> 사업 기금으로 사용하겠습니다.





 "100인 후원릴레이"는 아래와 같이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전북민언련을 후원해 주신 회원님들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민언련에 바라는 활동들을 건의하고, 격려도 받는 시간이기도 하죠^^ 한 달 동안 열심히 후원 릴레이 진행하고 회원님들을 만나뵈러 가겠습니다.

2018년 4월 27일! 컬처플렉스 JANG에서 기다리겠습니다. (중화산동 이중본 옆)_ 오후 6-9시

전북민언련 소개, 후원금 모금 내역 발표, 회원과 함께 하는 공연 시간으로 이어집니다. 위 초청장을 가지고 오시면 열심히 준비한 먹거리와 맥주로 맞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후원계좌
510-23-0319324
전북은행(예금주: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회원(후원) 혜택 안내

① 매일 전북지역의 주요 뉴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카카오톡에서 전북민언련 친구 맺기를 하면 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② 미디어교육: 민언련에서 주최하는 미디어 교육에 우선 등록되며 유료 교육(언론학교, 미디어캠프)의 경우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③ 미디어포럼: 사회 현안에 대한 이슈를 소규모 강연 형태로 진행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습니다.

④ 텃밭문화예술학교: 삼례 와리에서 운영되는 친환경 텃밭  '모니카애뜰'에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⑤ 영화모임 '달달': 월 1회 영화를 보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영화감독의 진행으로 영화 이야기를 나누는 '달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⑥ 분기별 소식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편, 온라인)

 

 

 민언련 SNS 안내

카카오톡 친구맺기) http://pf.kakao.com/_axdxkzC
홈페이지) http://www.malhara.or.kr/
밴드) http://band.naver.com/n/xoeso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alhara21?fref=ts 

 


○ 후원된 내역은 홈페이지에 전부 공개할 예정이며 연말 기부금 영수증 발급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