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니터보고서/지역 방송 평가단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제작진입니다

by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2011. 5. 27.

안녕하세요.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제작진입니다.
언제나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시는 민언련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5월 25일 베스트편에서 방송된 내용은 지난 1년간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를 통해서 소개됐던 내용 중 저희 제작진 나름의 기준을 가지고 선정된 내용들이었습니다.
PD와 작가를 비롯한 제작진은 사전 회의를 통해서 최대한 객관적인 기준(제작 당시의 충실도 및 방송 이후의 반응)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물론 저희들의 노력과는 다르게 짧은 방송 시간 속에서 정확한 선정 기준이나 객관성을 전달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기는 합니다.

다만 지난 2008년 12월 마지막편에서,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첫방송부터 2008년 방송분까지 정리했던 내용과 겹쳐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의견과 제작진의 의도와 다르게 시간이 촉박하게 주어졌다는 변명 아닌 변명을 해봅니다.

시장검증단과 시장체험단, 경영지도사의 경영지도, 원산지와 가격표시 캠페인 등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 제작진은,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편안하고 행복한 장보기기 가능할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민언련에서 보여주시는 관심이 저희 제작진에게는 혼자가 아니라는 커다란 위로가 되기도 하고 자극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쪼록 꾸준한 애정을 갖고 지켜봐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전통시장의 숨겨진 보물을 발견해서 소개하고 소비자와 상인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는 개선점을 찾아내기 위해서 노력하는 와글와글 시장이 좋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